지난 6월 7일 주일에배후 교육위원회를 임시소집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교회학교 현장예배의 회복을 위해서 입니다. 교회학교 현장예배는 지난 2월 코로나이후로 지금까지 현장예배가 아닌 온라인 예배로 드렸습니다. 장년부 예배는 부활주일을 시작으로 현장예배가 조금씩 회복되고 있고, 5월 31일 성령강림주일을 시작으로 한국교회예배의 회복날로 선포하며 적극적으로 현장예배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교회학교는(청년부 제외) 학교 등교수업일정에 맞추어 조금더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현장예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1. 온라인 예배를 위한 교회학교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개설하였습니다. 누구나 쉽게 또한 각부서의 온라인 예배를 한곳에서 빠르고 간단하게 접속할 수 있도록 온라인 예배를 준비하였습니다. 또한 우리교회 스마트폰 어플에 동시 공유하여 어디서든지 온라인예배에 참여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2. 지난 5월 11일(월)-30일(토)까지 교회학교 교역자및 교사를 중심으로 다니엘의 창문기도를 실시하여 매일 하루에 세번 작자의 삶의 자리에서 하루세번 교회학교를 위해서 다니엘의 심정으로 함께 기도하였습니다. 그리고 코로나-19를 대비하여 교회학교의 형편과 상황에 맞는 비상 메뉴얼을 공유하며 여러차례 수정 보완하여 완성하였습니다.
3. 매주 온라인 예배 및 현장예배를 위해 교역자들이 항상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여 준비하였습니다.
4. 코로나-19로 인해 교회학교 역사상 처음 맞이하는 현장예배는 7월부터 시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교회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 과거에는 지금쯤 여름성경학교와 수련회등 각종 여름 사역을 위해 가장 뜨겁게 준비해야할 시기입니다. 그러나 지금의 상황은 현장예배를 회복하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교회학교의 현장예배 회복을 위해서 함께 기도해주시기를 바랍니다.
6. 다시 우리 다음세대 자녀들이 모이기에 힘쓰며 예배를 회복하여 세상에 무릎꿇지 않는, 바알에게 무릎꿇지 않았던 7000명의 사람들처럼 이 세대를 변화시키는 믿음의 사람들로 양육하도록 함께 기도해주세요~!!!
7. 교회학교 부장님과 교사들에게 꺼지지않는 불꽃과 같은 열정과 변함없는 믿음으로 우리 아이들을 양육하며, 믿음의 본이 되어 아이들을 사랑하고 섬기는 것이 가장 큰 축복임을 경험하도록 기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