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조회 수 303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family-810297_1920.jpg

 

  미국의 한 아버지에게 다섯 명의 아들이 있었습니다. 그중 한 아들은 유난히 몸이 약하고 소극적이어서 늘 아버지의 마음에 근심거리였습니다. 하루는 아버지가 다섯 그루의 작은 묘목을 사왔습니다. 아버지는 아들들에게 하나씩 나누어주고 1년간 잘 길러보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가장 잘 기른 아들에게는 선물을 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아들들은 제각각의 노력으로 정성껏 나무를 길렀습니다. 1년 즈음이 지나 아버지는 아들들의 나무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가장 몸도 약하고 자신감도 없어보이던 아들의 나무가 가장 크고 아름답게 성장해 있었습니다. 아버지는 크게 기뻐하며 허약한 아들을 칭찬했습니다.

 

  “너는 분명히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식물학자가 될 거야.” 

 

  아들은 아버지의 칭찬에 기뻐하였고, 더욱 열심히 나무를 기르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이튿날 일찍 자신의 나무에 다가간 아들은 깜짝 놀라고 말았습니다. 아버지가 아무도 없는 숲에서 자신의 나무에 물을 주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간 아버지는 허약한 아들이 힘을 얻길 바라며 몰래 나무를 보살펴 준 것입니다

  그 아들은 비록 유명한 식물학자가 되지는 못했지만, 미국의 32대 대통령이 되었고, 대공황을 슬기롭게 극복하면서 20세기 가장 사랑받는 대통령으로 이름을 남겼습니다. 그는 플랭클린 루즈밸트입니다. ‘프랭클린 루즈벨트대통령은 이처럼 아버지의 보이지 않는 격려 속에서 자신의 부족함을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부모의 칭찬 한마디는 자녀들의 인생을 변화시키는 가장 큰 힘이 됩니다. 그리고 자녀들의 눈앞에 있는 어려움과 장애물을 뛰어넘을 수 있는 용기와 능력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