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2020.06.30 10:33

이렇게 기도하세요!

조회 수 44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panorama-5351060_1920.jpg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시여, 주님의 이름이 우리 모든 교우들의 삶에서 영예롭게 되기를 원하나이다. 주님께서 사랑하는 여기 있는 모든 신답인들이 하나님 아버지께 언제, 어디서, 무엇을 하더라도 주님께 영광을 돌리며 주님을 경외하며 주님께 예배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 
 

주님! 주님의 나라가 모든 신답인들의 삶에 임하기를 원하나이다. 교우들의 삶과 가정, 일터 등 삶의 모든 영역에서 주님의 나라를 먼저 생각하고 그 나라를 위해 자신의 삶을 온전히 드리게 하옵소서. 
 

주님의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교우들의 이 땅 위의 모든 삶에서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길 원하나이다. 항상 교우들의 삶의 목표가 거룩하게 하시고 늘 이웃과 세상에서 거룩의 빛과 주님의 성품을 닮은 삶을 살게 하시고 예수 그리스도의 거룩한 향기를 뿜어내는 삶이 되게 하소서.
 

주님! 오늘 필요한 양식을 교우들의 삶에 허락하여 주시길 원하나이다. 매일 주께서 허락하신 일용할 양식으로 감사하며 살게 하소서. 기근과 기갈을 만나지 않도록 늘 필요한 소득이 있게 하시되, 너무 부하여 하나님을 외면하지 않게 하시고, 너무 가난하여 고통을 당하거나 탐욕의 시험을 만나지 않게 하소서. 현재의 소유에 감사하며 만족하게 하시고, 성실하고 정직한 노력으로 얻는 양식을 기쁨과 감사로 받고 늘 행복하게 하소서. 
 

주님! 당신께(주님께) 죄를 지은 사람들을 용서하신 것처럼, 교우들의 삶이 용서의 삶이 되게 하소서. 상대방의 잘잘못을 따지기보다, 긍휼과 자비의 마음으로 일흔 번씩 일곱 번이라도 용서하게 하소서.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용서를 베풀 수 있는 마음과 용기를 주옵소서.
 

주님! 이 험악한 세상, 죄악이 관영한 세상에서 교우들이 유혹에 넘어지지 않게 하소서. 유혹의 영을 분별하며, 시험을 피할 지혜와 능력을 주소서.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을 물리치게 하소서. 항상 주님의 말씀으로 무장하고, 믿음의 방패로 유혹의 화살을 잘 막아내며, 성령의 검으로 물리치도록 도와주옵소서.
 

주님! 주님의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영원히 주님께 있음을 진실로 고백하나이다. 이 모든 간구를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